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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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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1623 |
과제고유번호 | 1345194429 |
사업명 | 한국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0.5) |
DB 구축일자 | 2015-05-16 |
키워드 | 리튬이차전지.나노구조 전극.전해질 첨가제.탄소나노구조체.Li-ion battery.Nanostructure electrode.Electrolyte additives.Carbon nanostructur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1623 |
고출력의 리튬전지를 개발하는 것은 전기자동차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산업에서도 필수적이다. 이에 제 1 세부에서는 낮은 전기전도도를 갖는 LiTi2(PO4)3 및 Li3V2(PO4)3 양극 소재에 용량 및 출력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월등히 우수한 전기전도도를 나타내는 탄소나노구조체인 graphene을 도입하였다. 제 2 세부에서는 차세대 전극활물질로 주목받고 있는 실리콘 나노선 및 LiNi0.5Mn0.5O4 나노로드 전극의 출력 특성 및 수명 안정성을 향상시키고자 전해질 첨가제를 도입한 기능성 전해질의 개발 및 특성 평가를 진행하였
To develop secondary battery for electric vehicle, high power lithium battery is necessary. Thus, in the part 1, graphene which shows the superior electronic conductivity has been introduced to the nano-sized cathode materials of LiTi2(PO4)3 and Li3V2(PO4)3 to improve the power density, rate capab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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