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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KAI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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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도경 |
참여연구자 | 박정기 , 최장욱 , 성영훈 , 이현욱 , 용석민 , 이현민 , 백창연 , Nisar, Umair , 이동진 , 한기범 , 류명현 , 이제남 , 송종찬 , 최동인 , 신원호 , 정형모 , 김동준 , 이지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원(KAIST) |
등록번호 | TRKO201400000325 |
과제고유번호 | 1345161153 |
사업명 | 한국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6-07 |
키워드 | 리튬이차전지.나노구조.이온성 액체 전해질.탄소나노구조체.Li-ion battery.Nanostructure.Ionic liquid electrolyte.Carbon nanostructure. |
고출력의 리튬전지를 개발하는 것은 전기자동차뿐만이 아니라 다른 여러 산업에서도 필수적이다. 이에 제 1세부에서는 고출력을 위해 고전압용 소재를 연구했다. LiNi0.5Mn1.5O4 소재의 낮은 전도도의 특성을 개선하기 위해 나노구조화를 도입하였다. 나노막대를 통해서 낮은 출력 특성의 한계를 크게 개선하였다. 또한 conversion 소재가 각광받고 있는데, ZnMn2O4를 나노선으로 제작하여, 특성을 개선시키고, 충·방전에 일어나는 현
To develop secondary battery for electric vehicle, high power lithium battery is necessary. Thus, in the part 1, high voltage cathode materials of LiNi0.5Mn1.5O4 have been employed to show high power electrode. The challenge of LiNi0.5Mn1.5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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