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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적 수요 유발을 위한 쌀가공 신제품 개발 연구
Study on new rice product development for industrial demand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식품연구원
Korea Food Research Institut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12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1500002025
과제고유번호 1415118802
사업명 한국식품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5-05-09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2025

초록

Ⅲ. 연구사업의 요약 및 결론
1. 쌀발효음료
쌀음료 구매동기는 맛(21.0%), 식사대용(18.5%), 건강(10.3%), 갈증해소(10.3%)의 순으로 나타났으며 소비자 기호도는 구수한 맛과 향을 선호하였다. 쌀뜨물발효음료 제조공정 확립하여 시제품을 제조한 후 소비자관능검사 결과는 5.11/9점척도의 높은 기호도를 나타내었다. 쌀발효음료의 다양화 연구에서 쌀당화발효음료, 우유혼합발효음료, 누룽지발효음료 3종을 개발하였으며 쌀 및 누룽지 당화 음료의 기호성 증진을 위하여 밤가루 및 율무가루 첨가시 2% 첨가가 관능적 품

Abstract

Ⅳ. Results and Suggestions for their application
1. Study results
1) Fermented rice beverage
The order of buying motivation on rice beverage is taste(21%), meal substitute(18.5%) health(10.3%), thirst quench(10.3%) is represented. Preference of consumer were roasting flavor and taste. Ov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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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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