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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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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1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500002106 |
과제고유번호 | 1615006881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5-09 |
키워드 | 전기기관차.전력변환장치.견인전동기.보조전원장치.객차전원공급장치.Electric Locomotive.Power Transfer Device.Traction Motor.Auxiliary inverter.Head Electric Power.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2106 |
전기기관차의 추진제어 시스템의 주요장치에서 발생하는 고장에 대해서는 제작사의 도움 없이는 접근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따라 유지보수 관련부서에서는 제작사에 장치의 고장원인에 대한 세밀한 분석 및 빠른 고장수리를 요청하고 있으나 제작사의 신속한 대응을 기대하기 어렵고, 원천기술 독점으로 인한 제품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국비유출이 우려되는 상황이므로 원활한 유지보수, 부품공급, 성능향상 및 비용절감 등을 위해 시급히 국산화 개발 필요하여 유지보수가 용이한 신형전기기관차(8200호대) 추진시스템(전력변환장치, 수냉각장치, 통신보
Ⅲ. Contents and Results of R&D
○ Technology development of propulsion control power conversion system using IGBT.
- To design and produce water cooled converter and inverter of electric locomotive.
- To design and produce gate driver of high power semiconductors in parallel use.
- To 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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