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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포스코 POSC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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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9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500002164 |
과제고유번호 | 1615006532 |
사업명 | 건설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5-09 |
키워드 | 모노텐던.단일정착.교량거더.Mono tendon.PSC.2160MPa.Mono anchorage.Bridge girder. |
2160MPa 이상 모노텐던과 단일 정착시스템 개발
◦2400MPa급 모노텐던용 단일 정착시스템 사양 개발
◦2400MPa급 모노텐던용 고정 정착시스템 사양 개발
◦실물구조 대응 시험체 제작을 통한 모노텐던 및 단일 정착시스템의 제작성 및 구조성능평가
모노텐던과 단일 정착시스템 적용 PSC거더 설계/시공기술 개발
◦시공단계를 고려한 설계 프로세스 개발 및 구조계산서 작성
◦실규모 모노텐던 프리스트레스트 콘크리트 교량거더 제작 및 정/동적 구조성능평가
모노텐던과 단일 정착시스템 적용 PS
The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to develop a economic PSC beam by mono tendon using 2160MPa high strength strands and mono anchor block, consequently, following three can be achieved, (1) 10% reduction of CO2 by developing an optimized PSC beam using high strength material; (2) 20% reduction in 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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