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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KonKu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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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3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04598 |
과제고유번호 | 1615007292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6-08-27 |
키워드 | 곡선형 거디.비틀림.재령종속적 성질.PS 텐딘.콘크리드.curved girder.Lorsion.age-dependent properties.PS tendon.concrete. |
곡선형 프리스트레스트 콘크리트 (PSC) 거더 교량은 교량의 원천적인 비선형성으로 인해 자중작용 단계에서부터 비틀림 하중이 작용할 뿐만 아니라 교량의 가설단계에서는 콘크리트의 재령 종속적 성질인 탄성계수의 발현, 건조수축 및 크리이프와 PS 텐던의 릴랙세이션 현상을 원인으로 시간의 경과에 따라 지속적으로 처짐거동과 함께 비틀림 회전거동을 한다. 본 기술개발 연구에서는 곡선형 PSC 거더 교량에서 발생하는 시간 종속 및 독립적 처짐거동과 비틀림 회전거동을 예측하는 해석기술을 개발하고 이 해석기술에 근거하여 거더의 가설 및 설계하중 작
Prestressed concrete (PSC) structures are widely used for long span bridge girders because of the outstanding mechanical performance of prestressing forces introduced to prestressing tendons. The mechanism of enhancing the deformation-resisting capacity of a PSC structure is contrasted to that of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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