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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남대학교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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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0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500004241 |
과제고유번호 | 1711002477 |
사업명 | 국가간협력기반조성(비ODA) |
DB 구축일자 | 2015-05-30 |
키워드 | 브레이크 디스크.열손실.다공질금속.대류.공기역학.와이어 직조 금속.마찰.열응력.브레이징.brake disk.heat dissipation.cellular metal.convection.aerodynamics.wire-woven metal.friction.thermal stress.braz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4241 |
직조금속을 심재와 원형 강판으로 구성된 새로운 브레이크 디스크를 개발함
- 역학적 검토를 통한 적절한 구조와 와이어 소재 및 브레이징 방법을 선정하였음
- 열/유동속도 및 가시화, 표면온도 분포측정을 위한 직조금속의 1, 2차 시제품 각각 2종 제작완료
- 직조금속의 기계적 특성 평가를 위한 압축시편을 제작 후 실험을 통하여 구조적 안정성 확인하였음
- 최적 설계 및 구조적 안정성을 반영한 디스크 1~3차 시제품 제작완료
- 3 가지 브레이크 디스크의 열/유동 특성 측정 장치제작
- 대류 열전달, 유
IV. Results
These novel highly-porous brake discs were proved to lower operating temperature and reduce stress concentration by excellent convective heat transfer through the wire-woven metal (WBD) core, which was expected to prolong brake life and reduce fuel consumption. From this project, we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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