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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춘천교육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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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509 |
과제고유번호 | 1345181564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5-30 |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교사의 반성적 사고 능력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Schön, 1983; Zeichner, 1983)과 더불어 국내 과학교육 분야에서는 초등 예비교사나 중등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반성적 사고 수준이나 유형을 분석하기 위한 연구들이 수행되어 왔다(박미화 등, 2007; 정애란 등, 2007; 이정아, 2010; 윤혜경, 2012). 이 연구들은 예비교사의 반성적 사고 수준이 대체로 낮은 것으로 보고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예비교사의 반성적 사고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실천적 연구는 과학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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