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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한림원 Korea Academy of Scl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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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성환 |
참여연구자 | 배영권 , 서정연 , 안성진 , 김현철 , 김갑수 , 최현종 , 최숙영 , 김자미 , 박남제 , 그외다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한림원 Korea Academy of Scl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500008449 |
DB 구축일자 | 2015-07-11 |
이 보고서는 초중등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을 정착시키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디지털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국제비교를 통한 컴퓨터교육 전략을 연구한 결과이다. 이를 위해 앞서 시행하고 있는 해외 선진 사례들을 조사 분석하고 이어서 국내 현황을 파악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교육을 현실화하기 위한 전략들을 제시하고자하였다.
우선, 초중등 소프트웨어 교육의 해외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영국, 미국, 인도, 중국,일본, 이스라엘 등의 교육목표와 내용체계를 분석하고 수업사례를 통한 교수학습방법,교사연수 등을 나열하였다. 특히
This report is a result of international comparative study to draw computer education strategy of Korea contributing to settle software education in primary and secondary education and to support students to equip with digital problem-solving skills. Thus, this research analyzed international ca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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