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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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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500010914 |
과제고유번호 | 1711019938 |
사업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7-18 |
키워드 | 소음 저감.전자식.소음 시뮬레이터.방음시설.도로 교통 소음.Noise reduction.electronic.noise simulator.soundproofing.road traffic nois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0914 |
본 연구에서는 주로 자동차의 실내음, 헤드폰, 덕트 등에 적용되어오던 기술인 능동형 소음 저감 기술을 도로에서 발생하는 교통 소음을 저감하기 위하여 적용하는 연구를 진행하였다. 도로 교통 소음은 엔진음, 타이어와 포장면의 마찰음, 배기음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주파수 대역을 갖으며, 이에 역위상 주파수 소음원을 발생하여, 상쇄를 통해 도로 소음을 저감 시키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제시된 능동형소음 저감 기술을 통해 도로 분야의 기존 방음벽이 가지고 있던 경관 저해나 생태계교란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방음 시설의 효율을 높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주로 자동차의 실내음, 헤드폰, 덕트 등에 적용되어오던 기술인 능동형 소음 저감 기술을 도로에서 발생하는 교통 소음을 저감하기 위하여 적용하는 연구를 진행하였다. 도로 교통 소음은 엔진음, 타이어와 포장면의 마찰음, 배기음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주파수 대역을 갖으며, 이에 역위상 주파수 소음원을 발생하여, 상쇄를 통해 도로 소음을 저감 시키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제시된 능동형소음 저감 기술을 통해 도로 분야의 기존 방음벽이 가지고 있던 경관 저해나 생태계교란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방음 시설의 효율을 높이고자 한다.본 연구는 1차년도 기초 연구를 기반으로 2차년도 상품화 및 소음 저감 성능 확보단계로 시작품 형태의 제어기를 제작하였고, 해당연도인 3차년도는 상용화를 위한 시제품 보완 제작 및 현장 실험을 목표로 한다.
This study is intended to apply active noise cancellation that has been used to car interior noise, headphone and duct to reduce the traffic noise on road. Road traffic noise comprises engine sound, frictional sound between tire and pavement surface and exhaust sound and has a wide range of frequenc
This study is intended to apply active noise cancellation that has been used to car interior noise, headphone and duct to reduce the traffic noise on road. Road traffic noise comprises engine sound, frictional sound between tire and pavement surface and exhaust sound and has a wide range of frequency band. It’s intended to reduce the road noise in a way of offsetting by generating the antiphase frequency noise source. In this study, it’s aimed at enhancing the efficiency of soundproof system using active noise cancellation while solving the problems with deteriorating aesthetic effect and disturbing ecosystem which existing sound barrier wall has.During the Year 2 of this study, The controller in the form of trial product was fabricated for commercializing and securing noise reduction performance, following the basic study in Year 1 and in Year 3,supplement of trial product and field test for commercialization will be implemented.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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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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