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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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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0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11038 |
과제고유번호 | 1105009488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5-07-18 |
3. 결론 및 정책 제언
본 연구는 첫째,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물류수요를 유발시키는 거점시설의 유형별로 조사 정리함으로써 현실문제 해결 중심의 정책적 접근을 시도하였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둘째, 각 거점시설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유형화하여 원인 유형과 매칭하고, 나아가 원인 유형과 개선대안 간의연관구조 분석을 통해 최종적으로 문제-원인-시설-개선대안-접근방법의 연계구조를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즉, 현장의 문제를 단순 나열하기보다는 이를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유형화하고 연관관계를 분석할
The existing logistics policy is generally focused on developing logistics infrastructure and macro-oriented industrial policy. Since the previous government, however, the field-focused policy demands for improving public welfare and reforming regulation are being raised.This study aims at develop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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