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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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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상우 |
참여연구자 | 강재원 , 신호철 , 김윤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12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500018344 |
DB 구축일자 | 2015-09-05 |
5. 연구결론 및 시사점
본 연구에 따르면, 매체 이용자들이 기존의 방송 그리고 인터넷과 기능적으로 보다 유사하다고, 특히 이용 동기 즉 목적기반(goal-derived)으로 생각할 때 보다 적합하다고 인식하면, 그들은 IPTV가 기존 매체들을 대체할 것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본 연구는 제안한 모델이 경쟁모델로의 변화할 가능성을 열어 두면서, 기능적 유사성 인식이 인지적 태도 즉 동기를 매개로 간접적으로 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또한 IPTV 서비스를 선택할 때 매체 이용자가 얼마나 통제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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