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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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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경원 |
참여연구자 | 이인찬 , 김성현 , 권지인 , 한정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2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500018375 |
DB 구축일자 | 2015-09-05 |
본 보고서는 신생 벤처기업에 대한 시장과 정부의 기업인증 효과를 다루고 있다.
‘기업인증 효과’란 통상 주식의 신규발행시장에서 등록 기업의 신뢰성 확보와 관련된 ‘certification effect’라는 용어를 참조한 것으로 ‘보증 효과’로도 번역될 수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인증 효과를 시장 기구 및 정부가 각자 수행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서 시작되었다.
새롭게 탄생한 기업은 건전한 성장을 위해 추가적인 투자를 요구하며, 이 때 축적한 실적이나 확보한 자산 등을 담보로 정보 비대칭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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