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김용석 |
참여연구자 | 정준화 , 조원범 , 이석기 , 이종학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12 |
과제시작연도 | 200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500019153 |
과제고유번호 | 1350005114 |
사업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5-09-26 |
키워드 | 도로 안전.도로 설계 일관성.종단선형.주행속도 프로파일 모형.RoadSafety.Road Design Consistency.Operating Speed Profile Model. |
본 보고서는 2007년도 완료를 목표로 총 5 차년도에 걸쳐 수행될 계획으로 있는 "도로 선형 및 노면 안전성 평가모형 개발" 의 2차년도 연구에 관한 것이다 . 연구 목표는 ' 도로 설계 일관성(Road Design Consistency)' 에 근거하여 특정 도로의 안전을 평가할 수 있는 모형을 개발하는 것이다. 도로 설계 일관성은 도로 기하구조가 운전자의 기대에 부합되는 정도로서 정의되며 도로시설의 부적합한 설계나 운영으로 인해 파생되는 운전자의 실수를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 본 연구는 2 차년도 연구로서 종단선형의 안전성
This report presents research on the project, "Road Alignments & Friction Analysis Model for Road Safety(RAFAM-RoS)", which is scheduled to be completedby 2007. The project goals were to establish an evaluationmethod on the safety of the specified road section based on the road design consistency wh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