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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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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용규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7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500019274 |
과제고유번호 | 1615006655 |
DB 구축일자 | 2015-09-26 |
키워드 | 철도전용 통합무선망,철도전용 주파수,철도 QoS,LTE-R 차상/휴대 장치Wireless Network for Railway,LTE-R,Railway QoS,Spectrum for Railway,LTE-R Vehicle/Mobile Device |
○ 국내 철도 안전 관련 무선통신 방식은 노선별로 상이하여 비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음
- 실제로 관제요원, 열차운전자, 현장 유지보수 요원 간 협업이 어려워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
- 상이한 철도 무선통신시스템 간 단절 및 불통 현상, 상용망과 기존 철도 무선통신시스템과의 주파수 간섭·혼신 등에 따른 철도 운행 중단 및 철도 사고 발생 위험이 존재
○ 이에 미래 철도의 안전 확보 및 수송 효율성 향상을 위한 국가 철도전용 통합무선망 구축 요구가 크게 증대됨
- 해외의 경우 주요 철도 선진국들은 철도전용 통합무선망
As national income increases and people living in metropolitan area expect more on railway services, it is needed to do full-investment on deployment of high-speed transportation network for close industrial link within the metropolitan area. In this consistence, safety and quality of railway vehic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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