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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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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길동 |
참여연구자 | 박현준 , 이장무 , 이한민 , 정의진 , 김재원 , 김보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4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500019291 |
과제고유번호 | 1615007044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9-26 |
키워드 | 차세대전동차.신뢰성.직접구동 전동기.완전전기제동 시스템.1C1M 개별제어.Advanced EMU.Reliability.Direct Driving Motor.All-Speed Range Electric Braking System.Individual Motor Control. |
◦ 기존의 전동차량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차세대전동차의 실용화를 위해서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주행시험을 통해 차세대전동차 및 신규 개발품에 대해 목표성능에 대한 검증 및 신뢰성 평가 데이터를 확보함.
◦ 신뢰성 평가를 위해서 11만5천km주행시험(목표:10만km)을 실시하고, 고장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기기를 개선함
◦ 신뢰성 성장분석 시험결과 신뢰도 11,026 car-km(목표:8,000 car-km)를 달성하였음.
◦ 핵심장치 상태진단을 하면서 과부하 운전상태에 대해 온도, 열화, 성능변화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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