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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전동기/제어기의 시험 방법
Test method for Motor/controller for Electric Vehicle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8 no.4, 2003년, pp.328 - 335  

오성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정보기술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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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용 전동기/제어기를 시험하기 위한 절차를 제시하였다. 현재 전기자동차용 전동기/제어기의 시험에 관한 국제 규격은 주로 안전 운전을 위한 최소 기준치를 정의하고 있지만 상세한 시험 방법에 대해서는 기술하고 있지 않다. 시험 항목 및 방법을 개발하기 위하여 기존의 선진국 규격에 대하여 전문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보완 작업을 수행하였다. 개발된 규격에 따라 전동기/제어기의 시험 방법을 제시하였으며 다양한 부하 장치를 사용할 경우의 시험 방법을 제시하였다. 시험 절차는 주로 전동기 제어기 조합시험에 주안점을 두었으며 부하 장치로는 전동기-발전기, 와전류형 엔진 다이나모, 교류 다이나모 등을 사용하였으며 전동기/제어기를 차량에 탑재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동기/제어기의 실제 주행모드 운전 특성을 시험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est procedure for Electric Vehicle(EV) motor/controller has been developed. Most of existing standards mainly focus on minimum requirements for safe operation. However, detailed test procedures are not covered in the standard. In order to develop test items, methods and procedures which should be s...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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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전기 자동차용 전동기, 제어기의 시험 방법에 대하여 다루었다. 특히, 전동기와 제어기 조합 시험의 경우 대상 전동기와 부하 장치에 따라 수행 가능한 시험 항목 및 방법을 제시하였다.
  • 이에 자동차 부품 연구원을 중심으로, 전기자동차 관련 차량 및 부품 업계의 의견이 반영된 성능 시험 항목 및 평가 방법에 대한 표준화 안이 제시되었다. 전기자동차용 전동기/제어기 시험 평가에 관한 규격 개발은 관련된 선진국 규격을 바탕으로 전동기/제어기의 성능에 관계된 항목의 선정 및 이를 평가하기 위한 시험 방법의 개발을 중점적으로 수행하였다. 선진국에서 개발된 규격 B 41의 내용은 안전을 위 한 최소 규제치가 근간을 이루고 있고 이를 시험하기 위한 시험 방법에 대한 상세한 방법은 다루어지지 않고 있다.

가설 설정

  • 1) 능동적인 부하 조절이 불가능하다.
  • 1) 연속적인 부하 조절이 어렵다.
  • 3) 데이터 수집 장치의 자동화가 미흡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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