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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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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온라인 게임서버 실시간 연동형 태블릿게임 기술개발
Tablet PC environment optimal R&D for real-time PC-based online gam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트라이픽스(주)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6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500019509
과제고유번호 1375025928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16-04-02
키워드 태블릿게임.위치동기화.대전.온라인게임.Tablet game.Online synchronization.PVP.team battle.online game.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9509

초록

Ⅱ.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2013년 4분기를 기점으로, 전세계 태블릿출하량이 PC를 추월한 시장기회에 편승하여, PC온라인게임의 다중 접속 사용자간 콘텐츠를 함께 즐기는 강력한 게임성을 태블릿사용성이 극대화된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개발하기 위하여, 네트워크 환경 및 통신 속도(레이턴시)가 다른 사용자를 수용해야 하는 멀티플랫폼 온라인 게임 환경의 “위치동기화 알고리즘” 개발과 이를 원활히 통신하는 “UDP서버”가 요구된다. 특히, 게임 콘텐츠 사용자간의 동기화 기술이 게임 상품성에 직결되는 PVP방식의 대전게임에서 효과적

Abstract

Ⅱ. Background and the Mission of the R&D project
Global market expansion of the tablet PC in 4Q 2013 overwhelmed the conventional PC devices such as desktop and notebook computers. Knowing the fact that tablet distribution will indicates the upcoming contents market for its devices, this R&D proj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 약 문 ... 4
  • SUMMARY ... 10
  • CONTENTS ... 14
  • 목차 ... 15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6
  • 1. 연구개발의 필요성 및 목표 ... 16
  • 2. 최종결과물 및 연구분야 ... 16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7
  • 1. 국내 현황: 멀티플랫폼 게임 진입 ... 17
  • 2. 해외 현황: “태블릿 수익시장 공략” ... 18
  • 제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달성 결과 ... 19
  • 1. 기술기반 연구개발 ... 19
  • 2. 콘텐츠 제작 연구개발 ... 19
  • 제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20
  • 1. 연구개발목표 달성결과 ... 20
  • 2. 연구성과목표 달성결과 ... 20
  • 3. 사업화목표 달성결과 ... 20
  • 4. 관련분야 기여도 ... 21
  •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22
  • 1. 연계 연구개발의 확대계획 ... 22
  • 2. 사업화 성과목표 ... 22
  • 참고문헌 ... 23
  • 표목차 ... 23
  • 그림목차 ... 23
  • 끝페이지 ... 23

표/그림 (3)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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