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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테마파크의 글로벌 런칭을 위한 콘텐츠 시각화,인터랙션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the Contents Visualization and the Interaction technology for the global launching of digital theme park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티원시스템즈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7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500019521
과제고유번호 1375025949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16-04-02
키워드 콘텐츠 시각화.인터랙션.디지털테마파크.모션베이스.분산렌더링.Contents Visualzation.Interacton technology.Digital theme park.Motion Base.Distributed rendering.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9521

초록

II.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〇연구개발의 목적
- 가상현실 기반의 체험형 게임 바이크와 3D 모션 시물레이터가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테마파크 요소를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사용자의 상황인식을 위한 이종의 센서들을 활용한 인터랙션과 Garnification 요소로서 몰입감,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12채널 타일 디스플레이 시스템 및 3축(Roll, Pitch & Heave)모션 시물레이터가 집적된 새로운 테마파크 요소의 패러다임 선점이 개발의 목적임.
〇연구개발의 필요성
- 무형의 가치로만 인

Abstract

Cultural technology industry is developing and diversifying at a high rate.
To reflect the customer’s psychological and emotional states, abundant experience and high quality interaction through combining diverse outputs is necessary.
Different kinds of multi sensor convergence based real time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 약 문 ... 4
  • SUMMARY ... 20
  • CONTENTS ... 21
  • Chart ... 22
  • Figure ... 22
  • 목차 ... 23
  • 표목차 ... 24
  • 그림목차 ... 24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25
  • 제1절 연구개발의 목적 ... 25
  • 제2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25
  • 제3절 연구개발의 범위 ... 27
  • 제2장 국내외 기슬개발 현황 ... 29
  • 제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34
  • 제1절 멀티 센서 기반의 실시간 상황 인식 시스템 개발 ... 34
  • 제2절 모션 제어를 위한 3축 (pitch, roll and heave) 운동감 생성시스템 개발 ... 39
  • 제3절. 다중 사용자 환경에서 전경 공유를 지원하는 실시간 분산시각화 타일 디스플레이 시스템 개발 ... 44
  • 제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49
  • 제1절 연구개발 추진일정 및 점검항목 ... 49
  • 제2절 관련분야 기여도 ... 52
  •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53
  • 제1절. 사업화 계획 ... 53
  • 제2절 기술 활용 방안 ... 55
  • 제3절 사업화 진행 내용 ... 58
  • 별첨 ... 61
  • 끝페이지 ... 177

표/그림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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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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