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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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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5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등록번호 | TRKO201500019546 |
과제고유번호 | 1375025900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6-04-02 |
키워드 | 게임봇.기계학습.패턴인식.게임로그 분석.게임봇 검출.게임봇 모니터링.Gamebot.Machine learning.Pattern recognition.Game log analysis.Gamebot detection.Gamebot Monitor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9546 |
Ⅱ.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o 연구개발의 목적
온라인 게임에서의 게임 속성 및 게이머의 플레이 패턴을 분석하여 게임봇(오토 프로그램)을 탐지하고 게임봇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
- 게임 데이터 분석을 통해 게임봇과 인과 관계 높은 속성 9종 및 플레이 유형 18종 이상 분류 가능한 기술
- 3,000명 규모 게임 서버에서 매시간 주기 매시간 누적 데이터에 대한 게임봇 탐지 기술
- 일정한 패턴의 게임봇 검출 성공률 90% 이상의 규칙기반 게임봇 검출 기술
o 연구개발의 필요성
<게임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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