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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대형 트럭용 고연비 다단 자동화 수동변속기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S&T중공업(주)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02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1600001620
과제고유번호 1415137951
사업명 수출전략형미래그린상용차부품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6-05-21
키워드 초대형 트럭.상용차.고연비.다단.자동화 수동변속기.

초록

1.기술개발개요
○자동화 수동변속기(AMT)는 수동변속기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조작의 숙련도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한 결과물로 등장한 시스템이다. 상용차 부문에서의 자동화 수동변속기는 자동변속기 대비 저가의 구성으로 수동변속기 수준 이상의 연비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며, 현재는 변속 방식과 액추에이터 구성 및 제어기법 등을 통해 그간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있음. 상용차량은 일반적으로 변속감 보다는 연비성능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바, 유럽을 중심으로 하는 대부분의 선진국가의

목차 Contents

  • 표지 ... 1
  • 광역경제권거점기관지원사업(수출전략형 미래그린상용차부품 기술개발사업)최종보고서 제출서 ... 2
  • 제출문 ... 3
  • 광역경제권거점기관지원사업 최종보고서 초록 ... 4
  • 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 성과 ... 5
  • 목차 ... 10
  • 제1장 서론 ... 11
  • 제1절 개발기술의 개요 및 필요성 ... 11
  • 1.개발기술의 개요 ... 11
  • 2.개발기술의 필요성 ... 16
  • 제2절 국내·외 관련 기술의 현황 ... 17
  • 1.국내 관련 기술 현황 ... 17
  • 2.국외 관련 기술 현황 ... 18
  • 제3절 기술개발 시 예상되는 기술적·경제적 파급 효과 ... 19
  • 1.기술적 측면 파급효과 ... 19
  • 2.경제적 측면 파급효과 ... 19
  • 제2장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20
  • 제1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20
  • 1.최종목표 ... 20
  • 2.최종목표 평가방법 ... 23
  • 제2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29
  • 1.1차년도 개발 내용 및 범위 ... 29
  • 2.2차년도 개발 내용 및 범위 ... 36
  • 3.3차년도 개발 내용 및 범위 ... 37
  • 제3장 기술개발결과 및 사업화 계획 ... 39
  • 제1절 기술개발 결과 ... 39
  • 1.총 연구개발 추진 일정 ... 39
  • 2.연차별 연구개발 추진 실적 ... 40
  • 3.주관 및 참여기관별 추진 내역 ... 44
  • 제2절 시장 현황 및 사업화 전망 ... 404
  • 1.시장 현황 ... 404
  • 2.사업화 전망 ... 405
  • 제4장 사업성과관리 ... 409
  • 제1절 연구성과(지재권,논문,고용 등 유·무형 성과전체 기재) ... 409
  • 1.지적재산권 현황 ... 409
  • 2.논문 현황 ... 419
  • 3.고용 현황 ... 422
  • 제2절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 연구장비 등) 구입 및 관리 현황 ... 423
  • 제3절 사업화를 위한 수요기업과 협력계획 ... 425
  • 1.수요기업과 협력실적 ... 425
  • 2.수요기업과 협력계획 ... 430
  • 끝페이지 ... 433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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