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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삼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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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연환 |
참여연구자 | 김하식 , 박승욱 , 이근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100008462 |
과제고유번호 | 1415170866 |
사업명 | 산업위기지역미래자동차핵심부품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1-08-07 |
키워드 | 전기차.2단변속기.헤어핀모터.동기화 구조.일체형구동모듈. |
1. 기술개발개요
○ 적용 기술
- 2.3kW/kg 이상의 출력밀도를 갖는 전기자동차용 120kW급 구동모터와 인버터, 다판클러치 방식 싱크로나이저의 2단 변속기가 결합된 전기자동차용 후륜 파워트레인 모듈 개발
○ 적용 개요
- 현재까지 개발된 자동차용 변속기 중 동력전달 효율이 가장 높은 수동변속기 방식을 기반으로 하여 전기모터의 고 회전에 대응하고 자동변속이 가능한 기술을 추가하여 단순하면서 전기자동차에 최적화된 제품을 구현
- 수동변속기 방식을 기반으로 하여 기존의 개발 인프라 활용 및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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