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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용 2단 변속기 일체형 후륜구동모듈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삼현
연구책임자 정연환
참여연구자 김하식 , 박승욱 , 이근호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02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2100008462
과제고유번호 1415170866
사업명 산업위기지역미래자동차핵심부품개발(R&D)
DB 구축일자 2021-08-07
키워드 전기차.2단변속기.헤어핀모터.동기화 구조.일체형구동모듈.

초록

1. 기술개발개요
○ 적용 기술
- 2.3kW/kg 이상의 출력밀도를 갖는 전기자동차용 120kW급 구동모터와 인버터, 다판클러치 방식 싱크로나이저의 2단 변속기가 결합된 전기자동차용 후륜 파워트레인 모듈 개발

○ 적용 개요
- 현재까지 개발된 자동차용 변속기 중 동력전달 효율이 가장 높은 수동변속기 방식을 기반으로 하여 전기모터의 고 회전에 대응하고 자동변속이 가능한 기술을 추가하여 단순하면서 전기자동차에 최적화된 제품을 구현
- 수동변속기 방식을 기반으로 하여 기존의 개발 인프라 활용 및 제품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서 ... 2
  • 제출문 ... 3
  • 초록 ... 4
  • 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 성과 ... 7
  • 목차 ... 10
  • 제 1 장 서론 ... 11
  • 제 1 절 개발기술의 개요 및 ... 11
  • 제 2 절 국내·외 관련 기술의 현황 ... 14
  • 제 3 절 기술개발 시 예상되는 기술적·경제적 파급 효과 ... 18
  • 제 2 장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20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20
  • 제 2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25
  • 제 3 장 기술개발결과 및 사업화 계획 ... 27
  • 제 1 절 기술개발 결과 ... 27
  • 가. 총 연구개발 추진 일정 ... 27
  • 나. 총 연구개발 추진 실적 ... 29
  • 다. 주관 및 참여기관별 추진 내역 ... 31
  • 제 2 절 사업화 실적 및 계획 ... 154
  • 제 3 절 안전관리 이행 현황 ... 157
  • 가. 안전조치 이행 현황 ... 157
  • 제 4 장 사업성과관리 ... 164
  • 제 1 절 연구성과(지재권, 논문, 고용 등 유·무형 성과전체 기재) ... 164
  • 제 2 절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 연구장비 등) 구입 및 관리현황 ... 165
  • 끝페이지 ... 166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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