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이찬우 |
참여연구자 | 김형진 , 임영우 , 문상렬 , 박형석 , 최향희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02120 |
과제고유번호 | 1711033607 |
DB 구축일자 | 2019-11-16 |
키워드 | 풀림방지.장력조임.너트.체결류.한국형 고속차량.Self-locking.Tightening Tension.Nut.Fastener.KTX. |
< 자체 조임 장력을 이용한 풀림방지 너트 개발 >
- 풀림방지 너트 기술시장 분석
- KTX 풀림방지 너트 설계 사양 도출
- KTX 풀림방지 너트 메카니즘 해석
- KTX 풀림방지 너트 구조 형상 개발
- KTX 풀림방지 너트 M16 및 M20용 1차 시작품 제작
- KTX 풀림방지 너트 M16 및 M20용 2차 시작품 제작 및 공인 성능시험 실시
- KTX 현차 적용시험 실시
- PIOT 양산 견본 제작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