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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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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안성권 |
참여연구자 | 이준석 , 이경찬 , 이진호 , 사공명 , 안치형 , 방춘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1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600002121 |
과제고유번호 | 1711033564 |
DB 구축일자 | 2016-05-28 |
키워드 | 와이어쏘,카트리지히터,발파진동,터널,암반wire saw,cartridge heater,blasting-induced vibration,tunnel,rock |
발파진동에 따른 민원 발생 시 적용할 수 있는 경제적인 터널 굴착기술이 필요.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와이어쏘 기술 및 급속 발열팽창 기술개발을 수행하였음. 현장투입을 통한 공사비 저감이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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