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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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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승환 |
참여연구자 | 김재희 , 정신명 , 김명룡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600002124 |
과제고유번호 | 1711033393 |
DB 구축일자 | 2016-05-28 |
키워드 | 무선 전력 전송,공진,코일,원거리,인버터Wireless power transfer,resonant,coil,large air-gap,ZVS |
○ 25kV 가압된 전차선의 상태 모니터링 위해 설치된 장비의 경우 기존에는 고압선의 절연 문제 때문에 지상에서 전선을 이용한 전원공급이 불가능해 배터리를 장착하여 전원 공급 했으며 주기적으로 배터리 교체함.
○ 하지만 배터리 교체 비용이 매회 약 1000만원이며, 연간 약 20억 가량의 유지 보수비용이 발생함.
○ 이러한 전차선 상태 전원 공급 위해 60cm ~ 1m의 거리에 30W 이상의 출력을 가지는 원거리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 개발이 연구 목표임.
○ 본 연구를 통해 직경 30cm 의 급집전 코일 개발을 완
Ⅳ. Research results
ㆍ Completed the development of the specifications and designs of the large air-gap wireless power transfer system
ㆍ Experimentally demonstrated a 40W power transfer at 60 cm distance
ㆍ Working on the development of the resonant inverter and battery charger
ㆍ Comple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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