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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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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3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연구관리전문기관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Institute for Information & Communications Technology Promotion |
등록번호 | TRKO201600002495 |
과제고유번호 | 1711029813 |
사업명 | SW컴퓨팅산업원천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6-06-11 |
키워드 | 센서융합 측위.자율주행.자율주차.차량 측위.UWB 기반 차량 측위.Localization using sensor fusion.Autonomous Driving.Autonomous valet parking(AVP).Vehicle localization.Vehicle localization based on UWB. |
연구개발 목표
‘자율주행을 위한 고속 고정밀 측위 시스템 S/W’의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와 측위 시스템의 통신 방식·세부 알고리즘에 대한 사전연구, 최적 메카니즘 테스트를 위한 실제 차량의 주행 및 통신 환경을 반영한 시뮬레이션 테스트베드에 대한 사전연구
연구개발 내용
○ 고속 고정밀 측위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
- 측위 평균 오차범위를 30cm 내를 목표로 차량 GPS 정보, UWB, V2X 기반의 자율주차 및 자율주행을 위한 고속 고정밀 융합 측위 SW를 설계
○ 측위 정밀도 향상을 위한 UW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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