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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두영티앤에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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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8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03724 |
과제고유번호 | 1615001689 |
사업명 | R&D정책인프라사업 |
DB 구축일자 | 2016-07-23 |
키워드 | 슬래그.반강성 도로포장재.초속경시멘트.자원재순환.미끄럼방지재.Slag.Semi-regid pavement.Recycling.Non slip pavement.High early hardening.Hardening cemen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3724 |
기술개발내용은 1차 목표인 기존 도로의 자전거 도로화를 위한 반강성 칼라 바닥 포장재(현재 제반 문제점을 안고 자전거도로 및 바닥포장분야에 사용하고 있는 유기계 소재(에폭시, 우레탄 등) 및 무기계 소재(칼라아스팔트 등 기존 유제타입)를 산업부산물(분말슬래그 등)로 대체(총중량의 40% 이상) 사용하면서도 친환경적(인체에 무해하고 인화성이 없는) 소재로서 기존 포장제와의 부착성능을 높이고, 소성변화 저항성 및 취성을 강화시킨 친환경적인 유무기 복합소재(칼라 폴리머 시멘트 페이스트)의 대체) 개발과 2차 목표인 신규 자전거 도로용 반
Ⅱ. Purpose and necessity of research and development
In tandem with the announcement of a bikeway-building program which has been underway as a part of recent green environment-related to Saving 4 Big Rivers- coastal bikeway tourism resources development projects, there has been increasing int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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