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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판형교 환경소음저감을 위한 레일장대화 및 성능향상 기술개발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long rail system and performance upgrade for noise reduction in the railway steel plate girder bridg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철도안전연구소
보고서유형1단계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02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600003728
과제고유번호 1615001718
사업명 R&D정책인프라사업
DB 구축일자 2016-07-16
키워드 판형교.장대레일.교량받침.소음.PC 슬래브.Steel Pate Girder Bridge.Continuous Welding Rail.Bearing.Noise.PC Slab.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3728

초록

본 연구는 판형교의 강성증가와 궤도구조를 개선하여 판형교의 소음, 진동, 처짐, 충격, 취약궤도구조 개선을 위한 기술개발로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다양한 기존 유사기술들을 수집 분석함.
• 판형거더 길이별로 기존 판형거더와 PC—Slab합성 판형거더의 안전성을 해석하여 검토하고 이들을 비교함으로써 개발기술의 성능향상을 확인함.
• 방진체결구를 설치한 PC_Slab 시제품을 제작하고 품질실험을 실시함.
• 공장에서 PC-Slab 시제품을 판형거더에 합성하고 합성전후 LS22하중과 유사하게 재하시켜

Abstract

IV. Results of the study
The summary for the 1st year study is as follows.
1. Collect pre-study data and identify study scope
Pre-study data were reviewed and design package for similar projects were also reviewed.
-Domestic and international technical reports were reviewed and similar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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