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08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03766 |
과제고유번호 | 1505002386 |
DB 구축일자 | 2016-07-23 |
1. 배경 및 필요성
가. 배 경
○ 자동차는 이동수단에서 사회활동 보조 등 현대생활의 필수공간이지만, 도시와 같은 인구 밀집지역에서는 자동차 배기가스에 의한 대기오염, 주행중 발생하는 소음과 같은 환경적인 문제를 발생시키며 또한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CO2를 배출하고 있음
○ 자동차 산업은 우리나라의 중요 기간산업을 이루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세계 5위의 자동차 생산국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기존 화석 연료 고갈 및 공해 배출 문제 등으로 관련 자동차 기술은 하이브리드 및 대체 연료 등의 신기술 개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