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0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03788 |
과제고유번호 | 1615002388 |
사업명 | 미래철도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6-07-09 |
키워드 | 급구배.급곡선.독립차륜대차.공심형 선형동기전동기.Steep gradient.Sharp curve Independently Rotating Wheel of Bogie.Coreless LSM. |
○ 급구배, 급곡선 주행을 위한 철도차량 기술개발의 본격적인 연구 과제의 추진에 앞서 대규모 예산 투입에 따른 예산 효율성과 연구개발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연구 과제의 전략적 방향성 및 실행방안을 제시
○ 주요 연구내용
- 시스템 요구수준 및 적용 대상 제시
- 급곡선 주행을 위한 핵심요소기술 제시
- 급구배 주행을 위한 핵심요소기술 제시
- 급구배, 급곡선 주행을 위한 핵심기술 간의 인터페이스 기술 제시
○ 과제별ㆍ연차별 기술로드맵 제시, 인력투입계획 및 소요예산 산정
○ 과제 제안요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