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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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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03791 |
과제고유번호 | 1615002386 |
사업명 | 미래도시철도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6-07-09 |
키워드 | 차상용.에너지저장장치.전력변환장치.저장매체.전동차.On-board.Energy storage system.Power Conversion System.Storage medium.Electric train. |
- 교토의정서에 따라 2020년까지 온실가스를 최대 30% 감축해야 함.
- 전동차 운행 時발생하는 회생에너지 활용 필요
ㆍ 전동차 제동 시 발생되는 전기에너지를 「회생에너지」라고 하는데, 이렇게 발생된 회생에너지 중 전동차 사용 전기의 약 30%가 저장장치가 없어 사라지고 있음
- 회생에너지를 재활용하여 에너지를 저감하기 위한 전동차 온보드 전기에너지 저장기술개발
ㆍ 전동차에 에너지저장장치를 탑재하여 전동차 제동 시 발생하는 회생에너지를 저장하고 전동차 출발시 저장된 전기를 전동차에 공급하여 에너지를 획기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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