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6 |
과제시작연도 | 2012 |
등록번호 | TRKO201600003862 |
과제고유번호 | 1615006109 |
사업명 |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6-07-16 |
키워드 | 급행.속도향상.고성능전동차.가감속도.져크제어.NATM 터널 개량.Rapid Transit.Speed Up.High Performance EMU.Acceleration & deceleration.Repair NATM Tunnel. |
광역도시철도 운행시간 단축을 위해 전국 대도시권 급행화 방안을 검토하고, 급행·완행 운영방안을 분석하여 가감속 능력이 우수한 고성능 전동차를 투입하는 방안, 기존 인프라를 활용한 급행/완행 운영방안, 대피선 설치를 통한 급행/완행 운영방안을 검토하였다. 또한 가감속도 향상을 위한 방안, 져크제어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 출입문 폭 확대시 효과, 고정밀 정위치 정차제어를 하기 위한 방안등 완행으로 개념을 잡은 고성능 전동차의 요구조건에 대한 기본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하여 본과제에서 연구해야할 세부과제를 도출하였고 각각의 필요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