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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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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04105 |
DB 구축일자 | 2016-08-06 |
키워드 | 교통밀도.도로혼잡.레이더.빅데이터.돌발상황.Traffic density.Traffic congestion.Radar.Big data.Incident. |
Ⅳ. 결론
본 연구에서는 레이더와 영상, GPS 센서를 활용하여 교통밀도를 관측하는 시스템을 제안하고, 조사차량의 시작품 1단계 개발,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하였다. 또한 돌발상황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안하고, 개념 정립 및 효과 분석을 수행하였다. 시작품 개발 및 시뮬레이션 환경 구축을 통해 도출된 예비결과는 제안된 시스템의 교통밀도 관측 성능이 우수함을 입증하였고, 돌발상황 통합 관리 플랫폼 효과 분석 연구를 통해 통합 관리가 도로교통망의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밝혀낼 수 있었다.
IV. Conclusion
This study has proposed TraDOS which is capable of observing traffic density on a real-time basis using automobile sensors such as radar, vision, and GPS. The prototype (step 1) of a probe vehicle and a simulation model (step 1) have been developed during the first year. The pre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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