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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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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04156 |
DB 구축일자 | 2016-08-06 |
키워드 | 인공지반.인프라.방진장치.진동제어.재난안전기술.Artifical ground.Infrastructure.Anti-vibration device.Vibration control.Disaster safety technologies. |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도시 인프라를 지닌 택지의 활용을 위해 도로 및 철도 주변 부지이용 건설계획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는 도시 중심지로의 효율적인 접근 및 높은 이용성 등 많은 이점이 있지만, 인접한 도로 및 철도로 인한 소음 및 진동에 대해 주변환경이 매우 취약하다. 특히 진동문제의 경우 발생 전 예측과 발생 후 사후 대책이 어렵다. 현재 철도 부지 인근 지역의 거주민들은 진동으로 인해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민원 및 국민의 요구에 의해 정부는 공공복지 향상 차원에서 진동 및 소음문제에 큰 관심
To use a housing site with convenient public transportation and urban infrastructure, there are active construction plans to use sites around roads and railroads. Their benefits include efficient access to center of urban area and high availability, but the surroundings are vulnerable to the noise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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