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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KookMi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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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6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경찰청 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
등록번호 | TRKO201600009125 |
과제고유번호 | 1325153337 |
사업명 | 치안과학기술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6-10-01 |
키워드 | 인간-기계 상호작용.운전자.피로.미래교통.자율주행.Human-Machine Interaction.Driver.Fatigue.Future Transportation.Autonomous adriving. |
본 연구는 미래 교통환경에서 피로 & 졸음 운전자들을 예방하기 위해 최적의 피로대응 기법을 도출하는 것을 주제로 진행되는 연구이며, 총 4분기로 나눠 연구를 진행하였음
1/4분기는 미래 교통 시스템 특성을 연구하였으며 미래 교통 환경을 구성하는 요소, 국내·외 피로대응 기법에 대한 선행연구 시뮬레이터 기반 미래 교통 시스템 구성에 필요한 자료들을 조사완료함
2/4분기에서는 선행연구 기반 미래교통 시나리오 설계, 실험에 따른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선정 및 구체화, 실험환경 구축을 진행 완료함.
3/4분기에서는 구축된 P
Purpose & Contents
· This project is desgined to develop research and development topics for public safety, especially focusing on improvement of future traffic safety.
Results
· Established a basic framework for future public safety R&D
- Literature survey on driver fatigue and tra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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