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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교실형 운영을 위한 중등학교 교사재배치 모형 연구
A Model Study on the Facilities Relocation Based on Variation Type in Middle and High School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전남대학교
Chonnam National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9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등록번호 TRKO201600009552
과제고유번호 1345220429
사업명 일반연구자지원
DB 구축일자 2016-10-01
키워드 교과교실형.교육환경.운영방법.중등학교.교사재배치.모형.Variation Type.Educational Environment.Management Method of Classroom.Middle and High Schools.Facilities Relocation.Model.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9552

초록

연구의 목적 및 내용
학교시설선진화사업(교육과학기술부, 2010)의 일환으로 확대 추진되고 있는 교과교실형 운영방식의 도입은 중등학교 교육시설의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게 될 전망이며, 이들의 원활한 운영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인프라의 구축은 국가적으로 해결해야할 과제가 되고있다. 이중 편복도형으로 구축된 기존의 학교들은 새로운 운영방식을 적용을 위한 물리적 개선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한정된 예산의 범위에서 이들의 요구를 어떻게 조기에 달성할 것인가라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인식으로부터 학교운영시스템의

Abstract

Purpose& contents
The introduction of variation type is widely progressing is one of national business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2010) to improve school facilities, it is making a change in middle and high schools. Educational infrastructure able to easy management is natio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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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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