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Mokpo National Maritime Univers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9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09824 |
과제고유번호 | 1345222126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6-10-0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9824 |
본 연구에서는 해상교량의 방호를 위해 설치되는 파일형 선박충돌방호공의 거동 및 설계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연구의 초기 단계로는 비선형거동을 고려하기 위한 선박과 충돌방호공의 정밀모델을 개발하였다. 이 선박모델은 충돌부위인 선수부분은 정밀모델링을 하고 선박의 질량을 나타내는 선박의 본체는 선형재료를 사용하여 모델링하였다. 방호공의 모델링은 파일형 방호공의 주된 에너지 소산메카니즘인 파일의 소성힌지 발생과 이 때의 에너지흡수능력을 평가하도록 구성되었따. 특히파일이 매입된 주변지반의 모델링과 이에 따른 파일의 거동을 평가한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