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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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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3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10725 |
과제고유번호 | 1345142956 |
사업명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6-11-19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10725 |
4. 연구 결과
가. [초중고] 청소년의 수학·과학 흥미제고 방안
□ 우리나라 청소년의 수학·과학 실력은 최고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으나, 과목편중 및 심화과목 선택 기피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대학교육 수요와의 간극 존재
○ OECD, IEA, WEF 등 국제 기구에서 주관하여 평가하는 검정에서 전체 학생과 우수 학생 모두 상위권을 지속적으로 유지
○ 하지만, 과학과목 선택에 있어서 화학과 생물 등 일부 암기과목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며, 과학 Ⅱ 등 심화과목 선택 비중 저조
○ 대학 신입생 대상 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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