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인력의 생애주기별 주요 이슈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
HRST policy issues and implications from a life-cycle perspectiv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03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600010725
과제고유번호 1345142956
사업명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6-11-19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10725

초록

4. 연구 결과
가. [초중고] 청소년의 수학·과학 흥미제고 방안
□ 우리나라 청소년의 수학·과학 실력은 최고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으나, 과목편중 및 심화과목 선택 기피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대학교육 수요와의 간극 존재
○ OECD, IEA, WEF 등 국제 기구에서 주관하여 평가하는 검정에서 전체 학생과 우수 학생 모두 상위권을 지속적으로 유지
○ 하지만, 과학과목 선택에 있어서 화학과 생물 등 일부 암기과목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며, 과학 Ⅱ 등 심화과목 선택 비중 저조
○ 대학 신입생 대상 조사 결과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