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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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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4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1131 |
과제고유번호 | 1615008137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DB 구축일자 | 2016-11-19 |
제 1 장 기획연구의 개요
제 1 절 기획기술의 정의 및 범위
1. 기획기술의 정의
가. 교통상황정보 수집 기술
◦ 본 연구에서 기획하는 교통상황정보 수집기술은 기존 루프검지기와 같이 도로에 설치하여 고정식으로 교통량 정보를 수집하는 기술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이동중인 차량에 장착된 영상기반기술을 활용하여 밀도와 속도를 측정하여 교통량-속도-밀도 관계식에 의거 교통량을 추정하는 기술의 개발에 초점을 맞춤
◦ 차량용 영상기반기술은 영상센서 및 영상기록 장치를 활용한
제 1 장 기획연구의 개요
제 1 절 기획기술의 정의 및 범위
1. 기획기술의 정의
가. 교통상황정보 수집 기술
◦ 본 연구에서 기획하는 교통상황정보 수집기술은 기존 루프검지기와 같이 도로에 설치하여 고정식으로 교통량 정보를 수집하는 기술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이동중인 차량에 장착된 영상기반기술을 활용하여 밀도와 속도를 측정하여 교통량-속도-밀도 관계식에 의거 교통량을 추정하는 기술의 개발에 초점을 맞춤
◦ 차량용 영상기반기술은 영상센서 및 영상기록 장치를 활용한 차량 간 거리, 차로의 폭, 선행차량의 규격 등을 인식하는 기술이며, 이러한 영상기반기술을 활용하여 도로구간에 대한 차량의 밀도를 측정하는 기술의 개발에 초점을 맞춤
◦ 이동 중인 차량에 장착된 영상센서를 활용하기 때문에 운행초기 영상센서의 초기화, 도로유형에 따른 밀도 추정의 변화 등에 대한 기술개발에 초점을 맞춤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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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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