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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선/충돌 복합사고 열차의 손상범위 분석을 위한 사고재현 기술 개발
Devloping of accident reconstruction technology for damage scope analysis on derailment/collision conmplex train accident R&D Repor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09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600011135
과제고유번호 1615008051
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DB 구축일자 2016-11-19
키워드 탈선.충돌.사고재현.손상해석.시뮬레이션.Derailment.Collision.Accident reproduction.Damage analysis.Simulation.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11135

초록

○ 비정상 주행조건에 대한 새로운 탈선 판정 이론 적용
- 차륜과 레일 사이의 마찰계수, 차륜 플랜지의 각도, 윤중감소 등에 따라 탈선 시점과 탈선의 유형이 달라짐.
- 윤축의 탈선거동이 발생할 때, 차륜 플랜지와 레일 접촉부의 마찰력의 작용 방향에 따라 미끄러져오름 또는 타고오름 탈선이 일어남.
- 이와 같이 다양한 물리적 변수를 고려한 새로운 비정상 주행 단일윤축 탈선이론을 탈선 판정에 적용함

○ 시간 단축을 위한 차륜-레일 인터페이스 모델링 방법 개발
- 철도차량의 주행 추진력은 차륜-레일 점

Abstract

Purpose & Contents

Through this research, we aimed at developing the modelling and simulation technologies to reproduce such complicated accidents like train derailments and/or collisions. Using the developed modelling and simulation technologies, we intended to derive the countermeasures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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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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