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
---|---|
연구책임자 | 권호영 |
참여연구자 | 정미경 , 최세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
등록번호 | TRKO201600011621 |
DB 구축일자 | 2016-11-26 |
제1장 미디어산업 패러다임 변화와 방송영상산업의 전망
1. 방송영상산업구조의 변화
1) 미디어 업계 키워드
○ 모바일TV
-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미디어 이용의 공간 제약을 극복
- 모바일TV의 이용으로 TV이용의 개인화가 빠르게 진행 중
○ 스마트 미디어와 N-스크린
- 인터넷을 이용한 동영상 유통 플랫폼의 증가
- 양방향성의 보편화로 VOD이용 확대와 새로운 서비스 등장 예고
- N-스크린 서비스로 플랫폼 간에 이어보기
○ SNS(소셜 미디어)와 TV의 융합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