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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Korea Environmen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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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광규 |
참여연구자 | 추장민 , 이우평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1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환경부 |
등록번호 | TRKO201600011740 |
DB 구축일자 | 2016-11-26 |
Ⅰ.연구의 배경
LPG 자동차 산업은 대내외적으로 심각한 도전에 직면한 상황이다.경유 차량의 환경성 개선으로 석유업계는 휘발유 또는 LPG에 대한 경유의 상대가격 하락을 강력하게 요구중이며 환경적으로 우월한 자동차의 대체연료 개발이 활발해지고 정부의 전기차 도입 정책이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무저공해 자동차가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위해서는 비교적 장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므로,기존 내연 기관 엔진은 당분간 역할이 필요한 실정이다.
당분간은 휘발유,경유,LPG,CNG 등 화석연료가 자동차의 주연료가 될 수밖에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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