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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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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114 |
DB 구축일자 | 2016-11-26 |
제 1 장 과업의 개요
1.1 과업의 배경 및 목적
ㅇ 매년 도로상 교통사고가 22만 건 이상 발생하여 5천여 명 이상이 사망하고
부상자는 34만 명이 넘고 있음
- 2012년도 교통사고 발생건수 223,656건으로 사망자는 5,392명, 부상자는 344,565명으로 집계됨(2013년도 교통사고통계, 경찰청)
ㅇ 교통사고로 인한 사회적 비용은 연간 23조원에 달하는 등 교통사고는 인적·물적 피해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으로도 막대한 손실을 초래하고 있으며, 이는 국민의 건강과 사회복지 차원에서 가장 중대한
제 1 장 과업의 개요
1.1 과업의 배경 및 목적
ㅇ 매년 도로상 교통사고가 22만 건 이상 발생하여 5천여 명 이상이 사망하고
부상자는 34만 명이 넘고 있음
- 2012년도 교통사고 발생건수 223,656건으로 사망자는 5,392명, 부상자는 344,565명으로 집계됨(2013년도 교통사고통계, 경찰청)
ㅇ 교통사고로 인한 사회적 비용은 연간 23조원에 달하는 등 교통사고는 인적·물적 피해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으로도 막대한 손실을 초래하고 있으며, 이는 국민의 건강과 사회복지 차원에서 가장 중대한 문제임
- 2012년 교통사고로 인한 사회적 비용은 총 23조 5,900억 원으로 우리나라 연간 GDP의 1.9%, 국가 총예산의 10.6% 수준(도로교통공단)
- 인적피해비용(사망자와 부상자의 발생 등 생명의 손) 13조 6,776억원
(58%), 물적피해비용(차량손상 등) 8조 6,858억원(36.8%), 사회기관
비용(사고조사 및 처리에 소요되는 행정비용) 1조 2,265억원(5.2%)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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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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