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로드키네마틱스 |
---|---|
연구책임자 | 배현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8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300029152 |
과제고유번호 | 1711122024 |
사업명 | 고용위기기업부설연구소R&D전문인력활용지원 |
DB 구축일자 | 2024-06-11 |
키워드 | 저근입 지주.노측 가드레일.암거구간.차량 충돌 시뮬레이션.차량 충돌 안전성능.Low Embedded Post.Road Side Guardrail.Culvert Section.Vehicle Impact Simulation.Vehicle Collision Performance.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고속도로 및 국도의 저근입 지주구간(통·수로 암거구간, 절토부 지중 암구간 등)에 설치되는 노측용 방호울타리(가드레일)의 취약점을 보강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도출하고, 시제품 제작을 통해 대형 차량 및 소형차량에 대한 안전성(강도성능 및 탑승자 보호성능 등)이 검증된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함.
◎ 전체 내용
○ 저근입 지주구간용 차량 충돌 시뮬레이션 모델 구축 및 저근입 지주의 보강 효과 분석
○ 저근입 지주보강방안 도출 및 시제품 제작
□ 연구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