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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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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600012572 |
DB 구축일자 | 2016-12-03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우리나라 교육의 최대 현안은 사교육 문제이다. 높은 교육열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측면이 있으나 가계에 지나치게 부담이 된다는 점과 학교 교육을 보완하는 측면보다는 중복적 성격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문제가 되고 있다. 사교육은 학생들로 하여금 수동적인 학습태도를 갖게 한다는 점에서도 교육적 문제가 있다.
정부는 이에 대응하여 사교육 경감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나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대입 제도의 개편 방향도 사교육을 완화하는 것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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