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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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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9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600012706 |
DB 구축일자 | 2016-12-03 |
본 연구에서는 2009 개정 교육과정 총론이 표방하는 미래 인재의 창의성, 인성, 글로벌 정신을 육성하며 학교 교육과정의 자율화를 구현할 수 있는 미술과 교육과정의 개정 시안을 개발하여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미술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을 개발하기 위해서 2009 개정 교육과정 총론의 기본 이념과 구성 방침을 분석하고,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개정과 관련된 연구와 논의, 2007년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연구 등을 검토하여 미술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과 영역을 파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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