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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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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9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710 |
DB 구축일자 | 2016-12-03 |
1. 고등학교 교양영역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및 방향
이 연구는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교과 교육과정 개정 방향에 입각하여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 교육과정 개정 작업의 일환으로서 수행되었다. 특히 본 연구는 고등학교 교양영역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시안 개발 연구로서 구체적으로는 철학, 논리학, 심리학, 교육학, 그리고 종교학의 5개 과목을 대상으로 한다. 그간 교양 교육은 학교 교육기간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설정되어 전개되어 왔으며, 고등학교 교양영역 교육과정의 원래 설정 취지는 고등학교 교육에서 소홀히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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