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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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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2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3861 |
DB 구축일자 | 2016-12-17 |
1. 서론
철도의 수송능력 증강, 에너지 절감 및 환경 개선 등을 위하여 기존선의 전철화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단선을 복선으로 개량하고 신선 건설시에도 전철화를 전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05년 2월, 교토의정서 발효로 인해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1990년 대비 5.2% 감축시켜야 한다. 따라서 교통부문에서도 온실가스 배출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러한 관점에서 철도교통은 자동차, 항공 등의 타 수송수단에 비해 매우 경쟁력 있는 교통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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