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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중국 수산물 수출확대방안(1)-지역별 계층별(고소득 대상)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Korea Maritime Institut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7-09
주관부처 해양수산부
Ministry of Oceans and Fisheries
등록번호 TRKO201600013923
DB 구축일자 2016-12-17

초록

Ⅳ. 연구결과

1. 수산물 수출시장으로서 중국의 전략적 중요성

◦ 중국은 세계의 수산물 생산량에서 3할 이상을 차지하는 생산대국이지만, 늘어나는 수요에 맞추기 위해서는 국내생산의 촉진뿐만 아니라 주변국으로부터의 수입에 의하여 충당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됨. 최근 3년간 약 20%라는 놀랄만한 중국의 수산물 수입 증가추세는 그러한 예상을 충분하게 뒷받침한다고 할 수 있음. 다시 말하면 이러한 추세가 지속된다면 중국은 머지않은 시기에 수산물 수출국가에서 수산물 주요 수입국가로 전락하게 될 것으로 보임.

표/그림 (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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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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