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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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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노홍승 |
참여연구자 | 장소영 , 이재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600014057 |
DB 구축일자 | 2016-12-17 |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 나날이 증가하는 위험물질운송에서 안전성을 확보하고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점진적인 제도개선이나 단기적인 개선책만으로는 한계가 존재함
* ·‘08.9 영동고속도로 경유 2만ℓ적재 탱크로리 전복
·‘08.7 대전톨게이트 탱크로리 전복 → 벤젠 2만7천ℓ 유출
·‘08.11 경북 봉화군 탱크로리 전복 → 황산 8천ℓ 낙동강 유입
·‘08.12 경부고속도로 탱크로리 전복 → 실내등유 5천ℓ유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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